해외직구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써보고, 해보고

해외직구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매드엔젤입니다. 요즘 해외직구 많이들 하시잖아요. 예전부터 해오신분들도 있고 최근에 시작하신분들도 계실텐데요. 관세청 블로그에서 하는말이 금액이 적던 많던간에 해외직구를 하시게되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제출해야한다고 포스팅이 남겨져있더라고요. 저도 영양제나 신발 같은 잡화들을 해외직구 대행사이트에서 구매하곤 하는데요. 말이 어려워서 그렇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건 매우 쉬워요. 본인의 명의로된 휴대폰만 있으면 간단 ^^


사이트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 


메인페이지에 이렇게 대놓고 쉽게 설명되어있어요.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로 인증받아야 발급이 가능했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간단하게 발급가능 이용가능합니다. 발급방법도 매우쉽습니다.




저는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기에 조회를 해볼수도 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뜨는데요. 해당 팝업창에서 신규발급이나 조회 혹은 재발급 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여느 본인확인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이동통신사를 설정하고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니까 저렴하게 해외직구로 잡화나 영양제등 구입하실분들은 참고하셔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으시고 알뜰쇼핑하실수 있길 바랄께요. 

최근에는 운동화나, 영양제등을 많이 구입했는데요. 배송기간이 관세청의 통관으로 인해서 지연되기도하니까 조금 마음이 여유로운분들에게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영양제같은 경우에는 보통 7일이내로 배송받아봤는데 저 이번에 운동화 구매할때는 20일 넘게 걸렸..^^; 참고하세요. 


아래는 관세청 블로그 글입니다 직접링크니까 궁금하신분들은 클릭

https://blog.naver.com/k_customs/22127641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