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고, 해보고

(영상)핸드폰 블루투스 삼각대 연결방법 - 루이트 셀카봉 삼각대에 미러리스 카메라 설치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따뜻한 매드엔젤입니다. 블루투스 기기들 많이 사용하실텐데 처음에 어떻게 연결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셨을것 같아요. 저도 맨처음에는 혼자 어려울꺼라고 생각하면서 블루투스 기기자체를 사용하지 않았던것이 사실입니다. 

안그렇게 보이겠지만(?) 제가 꽤나 처음 사용하는 혹은 처음시도하는 것에 대한 불안이나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거든요.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수많은 블루투스 기기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의 리모컨과 핸드폰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으로 모든 블루투스 기기들은 핸드폰 연결방법이 동일하니까 한번 봐놓으시면 좋을것 같았습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할 기기전원버튼을 켜놓은 상태로 핸드폰의 블루투스 버튼을 활성화 시킨다음에 기기를 검색하는 시간을 조금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이름이 뜨는데 해당하는 이름을 터치해서 선택해주면 연결이 되는 단순한 방법입니다.

제가 맨처음 사용해본 블루투스 기기는 블루투스 이어폰 샤오미 였어요. 근데 이상하게 검색이 안되더라고요. 이어폰을 제대로 켜서 블루투스 연결모드(깜빡깜빡깜빡)여러번할때까지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줘야하는데 그걸 몰랐던거죠. 

모든 블루투스 기기에는 설명서가 잘 동봉되어있으니까. 역시나 읽어보고 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그때 처음 했었죠. 덤벙이인지라 대충대충 하면 되겠지 하면서 매번 설명서를 잘 읽지 않는데 그럼 기기가 고장나는 주 원인이 될수도 있으니까 이왕이면 잘 읽어보자 라고 생각을 바꿨답니다.



제가 사용해본 기존의 블루투스 기기들이 보이네요. 루이트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부터 샤오미 이어폰 MGTEC Classic 블루투스 스피커, ONE RED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 '* 다들 동일한 방법으로 해당 기기를 켜서는 핸드폰의 블루투스 버튼을 활성화 시키고 해당기기로 연결됨 =페어링 완료 라는 문구가 뜨면 성공한거랍니다.

마지막으로 루이크 셀카봉 삼각대 후기영상도 하나 올려봅니다. 혹시나 미러리스카메라용으로 사용할 생각이 있으셨던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될 영상이예요. 

제 기준에서는 무게를 단단히 잡아주는 다리가 약해서 최대 높이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기울어서 넘어지면 카메라가 손상입으니까요. 실내의 평평한 곳이나 바람이 불지 않는 환경에서는 그래도 사용하기 괜찮았습니다.




높이가 어느정도인지 미러리스 카메라를 장착했을때의 느낌을 알수 있으실꺼예요. 핸드폰의 경우에는 무게중심이 제대로 잡아주지만 카메라의 경우에는 렌즈 주둥이가 튀어나와있으니 앞으로 넘어질까봐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카메라 삼각대의 경우에는 무게감이 어느정도 있는 정품을 사는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맨날 삼각대 빌려서 쓰고 반납하기에 급급했는데 다음에는 좀더 제대로된 삼각대를 구입해서 후기 남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금요일인 내일은 비가 많이 온다고해요. 지금도 비피해 입은곳들이 많던데 모두 비피해에 대비 잘하시고 물근처에는 한동안은 가까이 가지 않는편이 좋으실것 같네요. 

도움이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이만 저녁먹으러 가봐야겠습니다. ^^